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 홍콩 미쉐린 레스토랑에 메뉴 론칭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2022-01-20 14:09 송고
© 뉴스1
© 뉴스1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는 홍콩 레스토랑 트러스티 콘지 킹(Trusty Congee King)에 메뉴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언리미트는 홍콩 유명 레스토랑인 '트러스티 콘지 킹'에 대체육을 활용한 메뉴 2종을 출시했다. 트러스티 콘지 킹은 미쉐린 가이드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훌륭한 맛을 내는 식당에 부여하는 '빕 구르망(Bib Gourmand)'에도 이름을 올린 인기 레스토랑이다.
트러스티 콘지 킹의 대표 메뉴인 콘지(Congee)는 멥쌀을 갈아 만드는 홍콩식 죽으로 굴, 돼지고기, 닭고기, 새우, 관자 등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다채로운 맛을 내며, 홍콩에서 흔히 아침 식사로 즐겨 먹는 메뉴다. 트러스티 콘지 킹은 대표 메뉴인 콘지 외에도 다양한 면 요리와 채소 볶음, 일품 요리 등 함께 곁들여 즐기기 좋은 여러 메뉴들을 갖추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메뉴는 언리미트 슬라이스에 면과 양파를 넣고 광동지방 전통 소스로 볶아낸 '언리미트 슬라이스 누들(Unlimeat Stir-Fried Flat Noodles)'과 매콤달콤한 동남아식 땅콩 소스인 사테 소스를 언리미트 슬라이스와 브로콜리 위에 얹어 즐기는 '언리미트 사테(Satay Unlimeat with Vegetables)'다.

신메뉴에 사용된 언리미트 슬라이스는 구워 먹는 형태의 대체육으로, 소고기처럼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굽고 볶는 요리에 활용하기 좋아, 아시안 요리를 만드는 많은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메뉴와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해가 거듭될수록 국내보다 규모가 큰 글로벌 비건 시장에서 한국식 대체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비건 시장에서도 언리미트의 한국 스타일 대체육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국내 대체육 제품이 새로운 카테고리로서 K-푸드 흥행을 이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d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