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벤트 경품 발송도 카톡으로"…카카오커머스, B2B 배송상품 확장

카카오커머스, B2B 선물 플랫폼 '선물하기 for Biz'에 배송상품 도입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2021-06-10 12:41 송고
선물하기 for Biz 참고이미지 (카카오커머스 제공) © 뉴스1
선물하기 for Biz 참고이미지 (카카오커머스 제공) © 뉴스1

카카오커머스는 개인 사업자 및 기업용 선물 플랫폼인 '선물하기 for Biz' 배송 상품을 도입하며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커머스는 기존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보유한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와 간단한 배송지 입력 방식을 선물하기 for Biz에 적용해 기업간(B2B) 선물 시장 확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이벤트용 경품, 임직원 복지용 선물 등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B2B 선물의 경우 통상 커피, 케이크 교환권 등 모바일 교환권이 판매 품목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최소 주문수량과 배송 주소지 취합 등의 절차가 복잡했던 탓이다.

카카오커머스는 이날 선물하기 for Biz를 개편하며 기존 보유한 900여개의 모바일 교환권 외 건강식품·리빙·뷰티·스포츠 등 약 500개의 배송 상품 선물을 추가했다. 배송 상품은 1개부터 구매할 수 있고, 구매 수량에 따라 최대 50%까지 할인율이 차등 적용된다. 카카오커머스는 주소지 미입력 시 상품가 전액을 결제했던 비즈캐시로 돌려주는 투명 환불 정책을 시행해, 사업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을 보유한 사업자라면 각 사업자의 채널로 선물을 발송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선물하기 for Biz 사이트에서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후 상품 주문 페이지에서 '채널/알림톡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한 본인 인증을 걸쳐 사업자의 카카오톡 채널을 등록할 수 있다.
등록 후 알림톡으로 선물을 보낼 시 채널에 등록된 브랜드 로고 또는 기업명으로 전달되며, 선물 메시지도 작성해 발송할 수 있다. 또한 수신자는 알림톡을 통해 배송 주소지 입력은 물론, 받은 선물은 카카오톡 '선물함'에서 확인 가능해 더욱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배송상품 도입으로 선물 선택의 폭을 넓혀, 구매자와 수신자의 만족도 모두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이벤트 경품을 더욱 쉽게 보낼 수 있는 이벤트 관리 툴과 API 연동 등 효과적으로 선물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선물하기 for Biz는 사업자로 등록된 개인 및 기업 모두 가입할 수 있으며, 별도의 전용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hway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