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KT, 현대로보틱스와 우수 로봇기업 선발 공모전 연다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2021-05-16 09:00 송고
KT가 17일부터 현대중공업지주, 현대로보틱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로봇산업 생태계 확대를 위해 '로봇 우수기업 선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KT 제공) © 뉴스1
KT가 17일부터 현대중공업지주, 현대로보틱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로봇산업 생태계 확대를 위해 '로봇 우수기업 선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KT 제공) © 뉴스1

KT가 17일부터 현대중공업지주, 현대로보틱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로봇산업 생태계 확대를 위해 '로봇 우수기업 선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KT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현대로보틱스의 서비스 로봇과 시너지를 창출할 로봇 업체를 발굴하고, KT가 주도하는 로봇 플랫폼 생태계를 스타트업과 중소기업까지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선발 대상은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 완료 7년 이내의 로봇 분야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이다. 서류와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3개사를 선발한다. 심사과정에서 세계적 로봇공학자인 데니스 홍 UCLA 교수의 원격 컨설팅 기회도 제공된다.

선발된 기업은 상금과 함께 △총 5000만원 상당의 사업화 자금 지원 △KT, 현대로보틱스와 함께 로봇사업 공동 사업화 기회△현대로보틱스 로봇 서비스 사업 연계 기회 △인천혁신센터 입주공간 지원 및 IR 기회 △KT가 조성에 참여하고 있는 벤처 클러스터 '관악S밸리' 내 디지코 KT 오픈랩 입주 우선권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17일부터 오는 6월30일 오후 3시까지다. 최종 결과는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오는 8월 인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상금은 총 4500만원 규모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송재호 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KT가 주도하는 로봇 플랫폼 기반의 생태계에 국내 스타트업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라며 "경쟁력 높은 로봇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ri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