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통합당, 하태경·이채익 공천…박맹우·김희정 패배(종합)

이채익, 김기현 본선행…부산 서동구 곽규택 안병길 결선
'김형오 측근' 황보승희 경선서 승리, 김희정 전 의원 탈락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정윤미 기자 | 2020-03-17 16:26 송고
이석연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 권한대행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3.17/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이석연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 권한대행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3.17/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7일 부산·울산·경남지역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부산 해운대갑에서는 현역인 하태경 의원(재선)이 석동현 전 부산지검장과 조전혁 전 의원을 꺾고 21대 총선 공천을 확정했다. 

김형오 전 공천관리위원장의 측근으로 '사천' 논란을 빚은 황보승희 전 시의원은 부산 중구·영도구 경선에서 강성운 전 김무성 의원 정책특보를 꺾고 본선행을 확정했다. 현역인 김무성 의원은 불출마 선언했다.
이주환 전 자유한국당 부산 연제구 당협위원장은 여성가족부 장관을 지낸 김희정 전 의원을 근소한 차이로 이기며 연제 선거구 공천을 받았다.

울산 남구갑에서는 현역인 이채익 의원(재선)이 경선에서 최건 변호사를 꺾었다. 남구을에서는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현역인 박맹우 의원을 꺾으며 현역 의원 간 희비가 엇갈렸다. 

이석연 통합당 공관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전체회의열고 이같은 경선 결과를 각 후보자 대리인들에게 공개했다. 
공관위에 따르면 공천 확정 지역은 △부산 중구·영도구(황보승희) △부산 진구을(이헌승) △부산 동래구(김희곤) △부산 해운대갑(하태경) △부산 연제구(이주환) △부산 기장군(정동만) △울산 중구(박성민) △울산 남구갑(이채익) △울산 남구을(김기현) △울산 동구(권명호) △울산 울주군(서범수) △경남 창원성산(강기윤) △경남 창원 마산합포(김수영) △경남 창원 마산회원구(윤한홍) △경남 진주을(강민국) △경남 양산을(나동연) △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강석진) 등 17곳이다.

부산 서·동구에서는 곽규택 전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와 안병길 전 부산일보 사장이 결선 경선을 한다. 부산 사하갑에 구의원 출신인 김소정 변호사와 김척수 전 당협위원장이 결선을 치른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서는 유원석 창원시 제2부시장과 이달곤 전 행정안전부 장관이, 경남 사천·남해·하동에서는 최상화 전 청와대 춘추관장과 하영제 전 농림수산식품부 2차관이 각각 결선을 치른다.


jrki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