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TK 3선 김재원·강석호 '컷오프'…주호영-김부겸 대구수성갑 대결(상보)

통합당 공관위, 대구경북 공천 결과 발표
김석기·곽대훈·정태옥도 공천탈락…곽상도·김상훈·윤재옥·추경호 등은 본선행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유새슬 기자 | 2020-03-06 17:40 송고 | 2020-03-06 17:44 최종수정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공관위 회의에 참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0.3.6/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공관위 회의에 참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0.3.6/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미래통합당 정책위의장인 3선 김재원 의원과 3선 강석호 의원이 4·15 총선 공천에서 컷오프(공천배제)됐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6일 오후 이 같은 결과를 포함한 대구·경북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공관위 발표에 따르면 김재원 의원이 공천을 신청한 경북 상주시·군위군·의성군·청송군은 비례대표 초선인 임이자 의원이 단수추천을 받았다. 이에 따라 김 의원은 통합당 후보로 이번 총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됐다. 

강석호 의원은 경북 영양군·영덕군·봉화군·울진군 공천을 신청했으나 이 지역은 박형수 전 대구고검 부장검사와 이귀영 미국 연방 공인건축사의 경선으로 결정되면서 강 의원은 공천에서 탈락했다. 

주호영 의원은 공천을 신청했던 현 지역구 대구 수성구을이 아닌 대구 수성구갑으로 옮겨 공천을 받았다. 4선의 주 의원은 이에 따라 여권 잠룡의 한 명인 김부겸 민주당 의원과 대결을 펼치게 됐다.
이 밖에 곽상도 의원과 김상훈 의원도 각각 대구 중구남구와 대구 서구에 공천을 확정지었고 △윤재옥 대구 달서을 △추경호 대구 달성 △송언석 경북 김천 △이만희 경북 영천청도 등이 본선행 티켓을 가져갔다. 

또한 양금희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중앙회장이 대구 북구갑, 이두아 전 의원이 대구 달서갑,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이 대구 달서병에 공천을 받았다.

경북에서는 김형동 한국노총 중앙법률원 부원장이 안동에, 김영식 전 금오공대 총장이 구미을, 황헌 전 MBC 앵커가 영주문경예천에서 공천을 받았다.

아울러 초선인 김석기 의원, 곽대훈 의원, 정태옥 의원도 컷오프됐다.

김석기 의원의 지역구인 경북 경주는 김원길 통합당 중앙위원회 서민경제분과위원장과 박병훈 전 경북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이 경선을 치른다.

곽대훈 의원의 지역구인 대구 달서갑은 이두아 전 의원이, 정태옥 의원의 지역구인 대구 북구갑은 양금희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중앙회장이 공천을 받았다.


icki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