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재명 성남시장 ‘대한민국 최고 경영자’ 대상 수상

(성남=뉴스1) 김평석 기자 | 2016-11-16 17:02 송고
이재명 시장이 받은 ‘2016년 대한민국 최고 경영자’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 상패.(성남시 제공)© News1
이재명 시장이 받은 ‘2016년 대한민국 최고 경영자’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 상패.(성남시 제공)© News1

이재명 경기 성남시장이 16일 ‘2016년 대한민국 최고 경영자’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최고 경영자 대상은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공공서비스, 창조경영 등 각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낸 우수 경영인에게 주는 상이다.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고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해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이 시장은 청년배당, 산후조리지원, 무상교복의 3대 무상복지사업을 펴 공공서비스 부문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성남시립의료원 건립, 성남형 교육 등 성남시만의 차별화된 정책을 시행한 것도 대상 수상의 이유가 됐다.
올해 1월부터 시행한 청년배당은 만 24세 청년에게 분기별 12만5000원 상당의 성남사랑상품권(지역화폐)을 줘 청년의 복지향상,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산후조리비 지원 사업은 산모에게 2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원해 인구 절벽이 우려되는 상황을 지자체 차원에서 해결하고자 시작했다.

무상교복은 성남지역 중학교 신입생의 교복비 15만원을 지원해 학부모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추진했다.

성남시는 3대 무상복지 사업에 지역 상품권을 연계해 복지재원의 지역 내 선순환을 유도,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부수적인 효과도 보고 있다.

이재명 시장은 “대한민국도 부정부패 없애고 예산낭비 줄이고 세금관리 잘하면 얼마든지 성남처럼 만들수 있다”며 “대통령도 정부도 다 국민이 하기 나름”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후 3시에 열린 시상식에는 강연 차 대구를 방문한 이재명 시장을 대신해 성남시 공보관이 대리 참석했다.  

    




ad2000s@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