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음악에 대한 꿈을 펼쳐라"…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모집

정기 교육·콘서트 외에도 세계적 오케스트라에 직접 배우고 협주 기회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2024-05-08 06:00 송고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은 올해도 '리조이스'(RE:JOICE) 캠페인의 일환으로 키즈 오케스트라 2기를 모집해, 음악 꿈나무 육성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리조이스는 롯데백화점이 2017년 고객들의 다양한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출범한 ESG 캠페인이다.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세계적인 음악 무대를 꿈꾸는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1기 단원 77명을 선발하고, 전문 교육과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는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을 모집한다.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트럼펫 등 오케스트라에서 연주되는 악기를 배우고 있는 아이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1기 단원 제외)

롯데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영상 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6월 초 오디션을 진행해 최종 단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적으로 선발된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들에게는 세계적인 무대를 꿈 꿀 수 있도록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6월부터 주 1회 이상 전 한국예술종합원 영재원 이성주 원장 등의 전문 강사진과 협업해 교육을 진행한다. 전체 지휘 및 음악 감독은 지난 1기를 성공적으로 이끈 전 부산시향 부지휘자 출신의 이민형 지휘자가 맡는다.

특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직접 악기를 배우고, 내한 공연 리허설을 참관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활동은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의 대표 행사인 '리조이스 콘서트'부터 시작된다. 오는 8월 23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되는 리조이스 콘서트에서는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2기의 단독 공연은 물론,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협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hj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