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유진섭 정읍시장 "폭염·재난 피해 예방에 만전"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2022-05-30 16:32 송고
<br />유진섭 전북 정읍시장은 30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적극적인 현안 사업 추진과 민생 챙기기에 주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 뉴스1

유진섭 전북 정읍시장은 30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적극적인 현안 사업 추진과 민생 챙기기에 주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 뉴스1

유진섭 전북 정읍시장은 30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적극적인 현안 사업 추진과 민생 챙기기에 주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유 시장은 “용산호 일대와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 중심으로 사계절 관광객을 유입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고 있다”며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올해 여름은 평년보다 더울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가뭄과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며 폭염 피해 예방과 특히 열사병 등 폭염으로 인한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건설 공사 현장 관리와 지도·점검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평년 대비 강수량 부족으로 최근 지속되는 가뭄에 대비해 논, 밭 등 영농작업장의 피해 파악을 지시하고, 하천수 이용 등 가뭄에 대비한 다양한 대책을 강구해 줄 것을 강조했다.

유 시장은 "하절기 집중 호우와 태풍 등 재해에 대비해 재난취약시설을 미리 점검하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총력을 다해 줄 것"을 거듭 강조했다.



jcpar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