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SSG닷컴·이마트·G마켓, 페트병 재활용 '원더플 캠페인' 공동추진

"ESG경영도 '신세계 유니버스' 내 협업"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2023-06-15 14:00 송고
SSG닷컴과 이마트, G마켓이 동참하는 '원더플 시즌4' 캠페인 배너(SSG닷컴 제공)
SSG닷컴과 이마트, G마켓이 동참하는 '원더플 시즌4' 캠페인 배너(SSG닷컴 제공)

신세계(004170)그룹 ESG(이마트·SSG닷컴·G마켓) 3사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을 공동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마트(139480), G마켓과 함께 한국 코카-콜라가 운영하는 고객 참여형 투명 음료 페트병 재활용 캠페인 '원더플(ONETHEPL)' 시즌 4에 참여한다.
블랙야크, 테라사이클, 세계자연기금(WWF), 요기요도 동참한다.

이달부터 SSG닷컴, G마켓은 선정된 고객이 정해진 기간 안에 투명 페트병 목표 수거량을 채우면 코카-콜라 제품과 업사이클링 굿즈를 증정하는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7월부터 수도권 소재 점포 중심 현장 수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챌린지 참가 신청은 9월까지 3차례에 걸쳐 쓱닷컴, G마켓, 옥션 내 캠페인 페이지에서 받는다. 1차 신청은 25일까지다. 평소 페트병 소비량을 고려해 2박스 또는 4박스 챌린지 중 선택하면 된다. 박스 부피는 약 73.5L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투명 음료 페트를 재생 페트로 재탄생시키는 '보틀 투 보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ESG경영 활동에서도 협업을 이어가며 신세계 유니버스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smit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