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GS25, 환경부와 손잡고 '녹색소비' 장려 캠페인 전개한다

친환경 인증 상품 +1 행사 기획
탄소중립포인트·전자영수증 발급 중점 홍보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2023-06-05 09:12 송고
고객이 GS25가 6월 한달 간 친환경 인증 상품 15종을 선별해 진행하는 '녹색소비' 행사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GS25 제공)
고객이 GS25가 6월 한달 간 친환경 인증 상품 15종을 선별해 진행하는 '녹색소비' 행사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GS25 제공)

GS25는 환경부와 '녹색소비'(친환경 소비) 장려 캠페인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GS25는 환경의 날(6월5일)을 기념하고 환경을 우선시하는 소비 실천 확대에 앞장서고자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 캠페인 주요 추진 사항은 △친환경 인증 상품 구매 시 +1 혜택 △탄소중립포인트 활성화 △GS25 매장 및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한 녹색소비 장려 홍보 등이다.  
GS25는 6월 한 달간 '녹색상품' 15종을 대상으로 1+1 등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녹색상품은 라면·음료·세제 등 소비가 가장 활발한 생활필수품 중 친환경 인증을 받은 주요 상품으로 구성됐다.

GS25는 녹색상품 +1 행사와 함께 탄소중립포인트 참여 활성화에도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GS25 등을 이용할 시 전자영수증 발급(100원) 등을 실천하면 현금처럼 이용 가능한 탄소중립포인트가 지급되는 혜택을 중점 안내하며 참여 고객을 크게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탄소중립포인트는 환경부에서 국민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제공하는 인센티브 제도다. 먼저 GS&POINT와 탄소중립포인트(녹색생활 실천분야) 제도에 회원가입한다.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에서 '모바일 영수증만 받기'를 설정하는 활동 등으로 손쉽게 참여 가능하며 탄소중립포인트 또한 지급받을 수 있다.
GS25 외에도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슈퍼마켓 GS더프레시·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 또한 녹색소비 장려 캠페인 동참에 나선다.

GS샵은 홈쇼핑 특성을 살려 방송 채널을 통해 녹색소비 홍보 영상을 송출한다. 홈쇼핑 프로그램 간 사이 시간대를 의미하는 'SB'(Station Brake)타임에 녹색소비 홍보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이다.  

GS더프레시는 친환경·유기농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할 시 1000포인트 지급 행사를 기획했다. GS프레시몰은 '제로웨이스트' 기획전 등 친환경 상품 특별 행사를 6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녹색소비'(친환경 소비) 장려 캠페인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박경랑 GS리테일 대외협력팀 ESG 담당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녹색소비 확대에 앞장서고자 환경부와 손잡고 이번 녹색소비 장려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며 "더 많은 고객이 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활동을 추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smk503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