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인병원, 지역청년 일자리 창출 유공 대통령상 표창

(인천=뉴스1) 정진욱 기자 | 2023-09-04 17:13 송고
 오익환 아인의료재단 이사장이 대통령 표창 후 관계자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인병원 제공)/ 뉴스1
 오익환 아인의료재단 이사장이 대통령 표창 후 관계자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인병원 제공)/ 뉴스1

아인의료재단 아인병원(인천 미추홀구)은 질 좋은 청년 일자리 창출로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인병원은 이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 일자리 창출 지원 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 표창을 받았다.
일자리 창출 유공 포상은 일자리 창출지원, 청년고용 촉진(청년해외진출, 청년 친화 ESG), 장년고용 촉진 3개 부문에서 선도적 역할을 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수여한다.

아인병원은 직원들의 일자리 질을 개선하고 인천지역 내 미취업 청년들을 대거 채용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현재 병원직원은 661명으로, 병원 확장 이전인 2020년 12월 358명 대비 약 84%가 증가했다. 약 2배 수준이다. 지난해에만 254명을 새로 채용했으며, 그중 151명(약 59%)을 청년으로 채용해 미취업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했다.
또 전체 재직자 가운데 94%의 인원이 정규직 형태로 일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개선했으며, 올해 3월에는 직장어린이집을 개원해 여성직원들의 보육 걱정을 덜 수 있는 사업장을 만들었다.

오익환 이사장은 "인천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 내 일자리 환경 개선과 직원들의 고용 안정화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인병원은 유니세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과 미혼모 시설에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건강한 임신·출산 문화 조성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gut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