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지선씨네마인드' 장도연 "잘 되던 프로그램 합류, 어떨지 긴장돼"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22-09-30 10:14 송고
SBS 지선씨네마인드 제공
SBS 지선씨네마인드 제공
방송인 장도연이 '지선씨네마인드'에 합류한 소감을 밝혔다.

SBS 새 시사 교양 프로그램 '지선씨네마인드'가 30일 오전 제작발표 영상을 공개했다.
방송판 '지선씨네마인드'에 합류한 장도연은 "일단은 좀 두렵다. 방송으로 옮겨온 것만 다르지 그동안 두 분이 잘 진행했고 결과물도 좋았는데 내가 들어오는 게 어떨지 긴장된다"라고 말했다.

이에 박지선 교수는 "MC가 장도연이라는 것이 알려진 날부터 열화와 같은 반응이 있었다, 걱정은 하지 말라"고 했다.

도준우PD는 '지선씨네마인드' 기획에 대해 "그동안 범죄 이야기를 하는 프로그램이 많았고, 그런 이야기를 계속 해야 한다고 생각은 하는데 아무래도 무겁고 불편한 마음이 있지 않나"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걸 조금은 유쾌하게 할 수 없으까. 실제가 아닌 가상의 사건을 다루면 대중도 친숙하게 볼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해서 영화를 분석한 것이 시작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지선씨네마인드'는 범죄심리학자 박지선의 눈으로 영화를 분석하는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로, SBS 유튜브 채널에서 많은 고정 구독자를 모은 인기 콘텐츠다.

방송 정규편성을 확정하면서 방송인 장도연이 MC로 합류했다. 방송판에서는 국내 범죄 영화만 다뤘던 유튜브 콘텐츠와 달리, 범죄 영화는 물론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음악 영화까지 장르의 폭을 넓힌다. '화차' '타짜' '위플래시' 등의 인기 영화가 등장할 예정이다.

이날 밤 11시20분 첫방송.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