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컴백' 규현 "내 의견 최대한 줄여…안테나 의견 적극 반영" [N현장]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2024-01-09 14:16 송고
가수 규현이 9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가진 EP '리스타트(Restart)'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가수 규현이 9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가진 EP '리스타트(Restart)'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1.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겸 가수 규현이 안테나에서 새 출발에 나선 가운데 "내 의견을 최대한 줄이고 안테나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고 밝혔다.

규현은 9일 오후 2시 서울 이태원로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EP '리스타트'(Restar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쇼케이스 진행은 슈퍼주니어 이특이 맡았다. 이번 앨범은 규현이 안테나 합류 후 처음 선보이는 신보로, 음악적 변신을 꾀했다는 점에서 의미있다.
'리스타트'는 안테나에서 또 다른 여정을 시작하는 규현의 이야기가 담긴 만큼 유희열, 서동환 등 소속가 작가진이 곡 작업에 참여해 안테나 색깔을 덧입혔다. 규현은 탁월한 가창력과 디테일한 감정선을 바탕으로 '광화문에서, '밀리언조각 (A Million Pieces)', '블라블라' 등 대표곡을 남겨온 만큼, 장르적 도전이 담긴 이번 신보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규현은 이번 앨범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에 대해 "그동안 해왔던 타이틀들은 서정적인 발라드인데, 이번에는 공연을 위한 플레이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전곡을 들어주시면 감사하겠다는 생각으로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리스타트'에서 장르의 변화를 줬다고. 그는 "이번 앨범에 내 의견을 줄이자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내 의견을 피력하면 그동안 내 음악과 비슷한 음악이 나올 것 같았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 대표님과 실무진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그렇지 않아'는 모던 록 스타일의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록 장르로, 오랜만에 재회한 옛 연인을 향한 복합적인 감정을 서정적인 노랫말로 표현했다. 규현은 이전까지 선보여 온 감성 발라드와 달리, 청량하면서도 파워풀한 매력으로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한다.

이외에도 신보에는 록 베이스의 폭발적인 밴드 사운드와 규현의 가창력을 느낄 수 있는 '리스타트', 헤어짐을 받아들이는 과정을 규현의 호소력 짙은 보컬로 그려낸 '천천히, 느리게', 이별 뒤의 쓸쓸함을 미니멀한 피아노 선율에 담아낸 '사랑이었을까', 다이내믹한 전개가 돋보이는 팝 발라드 '레인보우'(Rainbow)가 수록된다. 슈퍼주니어 멤버 려욱과 예성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스페셜 트랙 '너여서 그래 (슈퍼주니어-K.R.Y.)'는 따뜻한 멜로디 위로 팬들을 향한 진심을 녹여내 짙은 감동을 선사한다.

규현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EP '리스타트'를 발매한다.


hmh1@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