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스윗소로우 출신 성진환·오지은, 9년 만에 이혼 "지켜봐 주신 분들께 죄송"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3-11-23 07:19 송고 | 2023-11-23 07:31 최종수정
오지은(왼쪽), 성진환/오지은 인스타그램, 뉴스1 DB
오지은(왼쪽), 성진환/오지은 인스타그램, 뉴스1 DB
가수 성진환(42)과 오지은(42)이 이혼했다.

22일 성진환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글을 올리고 "오랜 시간 가족으로 함께 지낸 오지은과 얼마 전 결혼 생활을 마무리했다"라고 밝혔다.
성진환은 "서로의 앞날을 응원하고, 실제로도 서로 도와가면서 차분하게 모든 일들을 해 나가고 있다"라며 "흑당이랑 꼬마를 먼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새로운 두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잘 지켜보며 평생 같이 보살피기로 했다"라고 반려동물들과 관련한 소식도 전했다.

또한 "나는 인생을 다시 살게 된대도 이 사람과 지난 모든 시간들을 똑같이 보내고 싶다, 오늘의 저 자신을 어제보다 좋아할 수 있게 해 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이 고맙고 소중한 사람이었고 언제까지나 그런 사람일 거라 생각한다"라며 "오랫동안 저희 두 사람을 따뜻하게 지켜봐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와 함께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라고 했다.

오지은 역시 이날 자신의 SNS에 "갑작스러운 얘기입니다만 성진환과의 혼인 관계를 마치게 됐다, 둘이 긴 시간 대화를 하고 다다른 결론"이라며 "함께한 시간 동안 그는 연인으로서 가족으로서 친구로서 제게 너무나 많은, 귀한 감정을 가르쳐줬다, 고마움을 안고 앞으로 그의 인생에 있을 기쁨과 행운을 진심으로 축복한다"라고 했다.

두 사람은 지난 2009년 연인으로 발전한 뒤 2014년 부부의 연을 맺었다. 하지만 9년 만에 결혼 생활을 마무리하고 각자의 길을 걷게 됐다.
한편 성진환은 지난 2019년 스윗소로우를 탈퇴한 뒤 솔로로 활동 중이다. 오지은은 올해 책 '당신께'를 발간하고 작가로 활동했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