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류승수 "집 나간 어머니, 다른 남자와 있는 모습 본 뒤 33년간 공황장애"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2023-09-13 10:32 송고
MBC에브리원∙라이프타임 '나는 지금 화가 나있어' 방송 화면 갈무리
MBC에브리원∙라이프타임 '나는 지금 화가 나있어' 방송 화면 갈무리

류승수가 집 나간 어머니가 다른 남자의 차에 동승해 있는 모습을 본 뒤 충격에 쓰러져 공황장애가 발병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방송된 MBC에브리원∙라이프타임 '나는 지금 화가 나있어'에는 게스트로 류승수가 출연했다.
먼저 "평소 화를 많이 내냐"는 질문에 류승수는 "화를 자잘하게 내지 않는다. 화가 한 번 나면 주체가 안 된다. 운전할 때 화가 많이 난다. 하지만 최근에는 생각을 바꿨다. 나를 화나게 만드는 사람이 나타나면 '저 사람이 나를 수렁으로 넣으려고 유혹하는 것이다'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류승수는 "1990년에 공황장애가 발병해 33년째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히며 과거를 떠올렸다.

이어 "어머니가 어릴 때 집을 나가셨다. 그런데 어느 날 길을 건너려고 횡단 보도 앞에 있는데 내 옆으로 회색 승용차 한대가 섰다. 그때 차 옆의 조수석에 앉아있는 엄마를 봤다. 달려가서 안길만도 한데, 그때 나의 심정은 '내가 엄마에게 달려가면 옆에 있는 남자가 당황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고개를 돌리고 걸어갔다. 그리고 충격을 받았던 건지 버스에서 쓰러졌다"라고 가슴 아픈 얘기를 꺼냈다.
MBC에브리원∙라이프타임 '나는 지금 화가 나있어' 방송 화면 갈무리
MBC에브리원∙라이프타임 '나는 지금 화가 나있어' 방송 화면 갈무리

류승수는 "그때는 어머니를 이해 못했고 분노와 배신감, 상처가 나를 크게 지배했다. 부모가 되니까 아이들에게 이런 상처를 주지 않으려고 노력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어머니와 연락을 끊고 살았다. 그런데 나중에 방송에 나오면서 내가 성공하자 어머니에게 연락이 와서 병원비 얘기를 꺼내더라. 지인을 통해 수술비 2번을 지원해줬다. 거기까지는 나를 낳아준 분에 대한 도리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만나고 싶지는 않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지금은 용서했다"며 "내게 지금 제일 중요한 건 내 가족이다. 내 아이들, 내 아내가 소중하고 이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면 된다"고 덤덤하게 말했다.


khj80@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