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영주, 청력 상실 고백…"고교 시절 선생님께 주전자로 귀 맞았다"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2023-07-05 08:41 송고
('강심장리그' 갈무리)
('강심장리그' 갈무리)

뮤지컬배우 정영주가 고교 시절 체벌로 오른쪽 청력이 30%밖에 남지 않았다고 고백했다.

지난 4일 방송된 SBS '강심장리그'에 출연한 정영주는 "이건 우리 가족도 모르는 일이다. 오늘 첫 고백"이라며 고등학교 때 오른쪽 청력을 잃었다고 털어놨다.
체격이 좋아서 고등학교 3년 내내 반장을 맡았다고 밝힌 그는 "중간고사를 앞두고 요점정리 해주기로 한 국어 선생님이 앞자리 아이들과 계속 수다를 떠셨다. 반 아이들이 부추겨서 두 번에 걸쳐 선생님께 요점 정리해달라고 요청했다. 세 번째 말하기도 전에 뭐가 '슝~' 날아와서 번쩍하더니 기억이 안 나더라"라고 설명했다.

이어 "눈을 뜨니 양호실이었다. 청소 도구함에 양은 주전자가 있었는데, 그게 찌그러져 있더라"라며 "왼손잡이인 선생님이 주전자를 들어 제 오른쪽 귀를 가격하신 거다. 순간적으로 달팽이관 이상으로 잠깐 기절한 것 같다"고 회상했다.

('강심장리그' 갈무리)
('강심장리그' 갈무리)

정영주는 "그때는 학교에 호랑이 선생님들이 많으셨고, 체벌이 가능하던 시절이다. 지금이라면 말도 안 되는 상황인데 제가 부모님께 말을 못 했다"며 "청력 소실을 알았을 때 졸업했고, 그 선생님은 다음 해 다른 사건으로 퇴직하신 상황이었다"고 전했다.

또 그는 "처음엔 귀가 부어있었고 내부 염증이라 회복이 느렸다. 처음에는 괜찮아지겠거니 했는데 졸업하고 나서도 불편하고 두통도 자주 왔다"며 "내레이터 모델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인이어로 점장의 말이 안 들렸다. 그때 이상하다는 걸 깨닫고 병원에 갔더니 청력의 25%밖에 안 남았다고 하더라. 그걸 알고 낙담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계속 무리해서 쓰면 인공 고막이나 보청기를 해야 한다고 하는데, 내 나이 스물다섯에는 못 받아들이겠더라. 지금은 청력이 30% 정도 수준"이라고 밝혔다.


sby@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