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편승엽 "이혼 후 생활고…수입 없는데 한 달 경조사비 400만원씩 나가"

'같이 삽시다' 25일 방송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3-04-25 09:45 송고 | 2023-04-25 10:00 최종수정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같이 삽시다' 편승엽이 과거 생활고를 고백한다.

25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 게스트로 출연한 편승엽이 방송 활동을 멈추며 겪었던 생활고를 고백했다. 혜은이가 "이혼 후 금전적인 문제가 가장 힘들었다, 마찬가지지 않느냐"고 자신의 상황과 빗대어 이혼 후 고충에 관해 묻자 편승엽은 "말도 못 하게 힘들었다, 수입이 없는데 경조사비가 한 달에 300만~400만 원까지 나갔다, 돈 없다고 누구한테 말할 수도 없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런가 하면 "활동 쉬는 동안 식당을 열었는데 개업하자마자 광우병 파동으로 사업도 망했다, 방법이 없어 계속 대출만 늘어났다, 집값이 올라 다행이지만 그래도 은행 집이나 다름없다"며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다.
또한 편승엽은 자녀들을 향한 고마움과 애틋함을 드러냈다. 과거 걸그룹 출신의 딸이 공개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는 편승엽은 세 번의 결혼으로 다섯 명의 자녀를 둔 다자녀 아빠. 그는 "엄마가 다른 환경 속에서도 아이들이 모두 잘 자라줘서 고맙다"며 "나 몰래 다 같이 모여 놀 때는 서운하기도 하다"는 질투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엄마의 부재가 많았기에 아이들을 위해 직접 중국집에서 조리법을 배워 짜장면을 만들어줬다"며 자칭 ‘살림왕’의 면모를 강조한 편승엽. 이날만은 자매들을 위해 짜장 요리를 선보이기도 했다고.

안문숙을 따라 캠핑(야영)카 여행을 떠난 자매들이 경주에 도착했다. 네 자매가 저마다 선호하는 여행지와 여행 스타일 등을 밝히며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안문숙은 불쑥 "신혼여행 때 가려고 아껴둔 곳이 있다, 웬만한 곳 다 가봤지만 여긴 일부러 가지 않았다"는 발언으로 자매들의 궁금증을 샀다. 한참을 뜸들이던 안문숙이 이내 밝힌 곳은 바로 아일랜드. 그뿐만 아니라 안문숙은 "바이킹의 후손들다운 진취적이고 겁 없는 모습이 좋다"며 아일랜드 남성에 대한 호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네 자매의 유쾌한 하루는 25일 오후 8시30분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