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장우혁 엄마 "아들, H.O.T.로 잘나갈 때도 10년간 쏘나타 탔다"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2023-01-02 10:47 송고 | 2023-01-02 11:47 최종수정
ENA 예능 '효자촌' 방송 화면 갈무리
ENA 예능 '효자촌' 방송 화면 갈무리

장우혁 모친이 집안을 일으킨(?) 아들의 희생에 대해 고마워했다.

지난 1일 방송된 ENA 예능 '효자촌'에서는 아들과 데이트를 나선 장우혁과 그의 모친이 서로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먼저 장우혁 어머니는 아들과 시간을 보내는 중 "다음 생에 만날 땐 너와 내가 바꿔 만나자. 너한테 빚 많이 지고 살았으니 나는 자식으로 너는 엄마로 다음 생에선 빚 갚겠다"고 고백했다.

이를 듣던 MC 양치승은 "저 역시 어머니가 돌아가실 때 '다음 생에 꼭 내 딸로 태어나 달라'고 말했다"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장우혁 어머니는 이어진 인터뷰에서 "회사를 하다가 부도가 났었다. 사회생활을 안 해봐서 어디 가서 돈 벌 줄도 모르고, 몸이 약하니까 막일도 못하고, 아는 게 없으니까 못 하고. 그래서 자식들 고생을 많이 시켰다"고 애석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그는 "1993년도 부도가 났고 아들이 H.O.T로 1996년도부터 활동을 했다"며 "나오자마자 애들이 잘됐고, 아들 덕분에 고생을 면했다"고 떠올렸다.
또 장우혁의 모친은 "자신의 어깨가 얼마나 무거웠겠냐. 18~20살에 좋은 것 안 하고 싶었겠냐. 물어보니 '좋다'더라. 그때 H.O.T. 할 때 그래도 그 정도 되면 다 외제차 타고 그랬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다들 외제차를 타고 다닐 때 우혁이는 쏘나타를 10년을 탔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그걸 잊을 수 없다. 그렇게 절약해서 살았기 때문에 제가 미안하지 않겠냐. 우혁이에게 한 번도 그런 말을 해본 적이 없다. 이번 기회 와서 저절로 말이 나오더라. 항상 빚을 지고 있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젊을 때 하도 울어서 눈물이 말라 안 날 줄 알았는데 난다"며 아들 앞에서 눈물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khj80@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