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이유 "귀, 1년 전부터 잘 컨트롤할 수 없어…리허설 때 지옥 같았다" [N현장]

18일 '2022 아이유 콘서트' 두 번째 날 공연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2-09-18 22:03 송고 | 2022-09-18 23:10 최종수정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가수 아이유가 청력에 문제가 생겼음을 고백했다.

18일 오후 7시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는 '2022 아이유 콘서트 <더 골든 아워: 오렌지 태양 아래>'(2022 IU CONCERT )의 두 번째날 공연이 열렸다.
이날 '너랑나'로 공연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아이유는 앙코르(재청)곡 '러브 포엠'으로 다시 무대에 모습을 드러냈다. 무대를 마친 뒤 아이유는 "사실 오늘 공연은 솔직히 조금 어려웠다"라며 "보통은 첫 공연이 훨씬 어렵고 둘째 날은 목이 좀 쉬었을지라도 훨씬 편한 분위기에서 진행이 되는데, 제가 사실 귀에 약간 문제가 있어서 조마조마하면서 공연을 준비했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심각한 건 아닌데 귀를 제가 잘 컨트롤할 수 없는 상황이 1년 전부터 이어졌다"라며 "'이번 공연은 진짜 나만 잘하면 된다' '당일 내 귀만 멀쩡하면 된다'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아이유는 "다행히 목 상태는 너무 잘 따라줬는데 어제 공연 끝부터 귀가 조금 안 좋아져서 어젯밤과 오늘 리허설하면서 약간 지옥 같은 하루를 보냈던 것 같다"라며 "그래서 첫 곡을 시작하면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는 심정으로 올라왔는데 오늘 공연은 정말 여러분이 다 하셨다고 생각한다"라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아이유는 이날 공연을 함께해 준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17일과 18일 양일간 열린 이번 콘서트는 아이유가 지난 2019년 개최한 '러브, 포엠'(Love, Poem) 이후 약 3년 만에 여는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단독 공연이다. 아이유가 한국 여자 가수 최초로 '꿈의 무대'라고 불리는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여는 콘서트라는 점이 의미를 더한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