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미모 빼어나"…10살 세계 최연소 美트랜스젠더 모델 화제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2022-08-30 10:45 송고 | 2022-08-30 13:23 최종수정
세계 최연소 트랜스젠더 모델 노엘라 맥마허. (인스타그램)
세계 최연소 트랜스젠더 모델 노엘라 맥마허. (인스타그램)

세계에서 가장 어린 트랜스젠더 모델이 미국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27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은 미국 시카고 출신의 세계 최연소 트랜스젠더(성전환자) 모델 노엘라 맥마허(10)를 소개했다. 노엘라의 부모는 아이가 '확신에 찬 성 정체성'을 갖고 태어났다고 말했다.
노엘라의 부모 역시 트랜스젠더다. 노엘라의 친어머니인 디 맥마허(35)와 그의 연인 레이 맥마허(32)는 둘 다 생물학적인 여성으로 태어났지만 지금은 트랜스남성이다.

디는 누구도 노엘라에게 소녀가 되도록 강요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성 정체성 측면에서 노엘라가 우리 둘보다 먼저 '커밍아웃'했다"고 설명했다.

노엘라는 3살이 되어가던 때, 누군가가 "귀여운 소년"이라고 말하자 "나는 소년이 아니라 소녀다"라고 말하며 일찌감치 확고한 성 정체성을 보였다. 그는 또한 어렸을 때부터 남자아이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고 한다.

디는 아이의 성향을 파악하고 그를 젠더 클리닉에 데려갔고 노엘라가 여성성을 자유롭게 표출하면서 비로소 안정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노엘라는 4세에 사회적 성전환을 마쳤고 7세에는 법적으로도 성별을 바꿨다.
디 부부는 "우리는 패션에 전혀 관심이 없다"며 "아이는 정반대"라고 말했다. 노엘라는 반짝이는 것과 메이크업하는 것을 좋아하고 옷에 관심이 많은 아이다.

뉴욕 패션위크 캣워크에 선 노엘라. (인스타그램)
뉴욕 패션위크 캣워크에 선 노엘라. (인스타그램)

노엘라의 첫 번째 쇼는 그가 일곱 살일 때 섰던 시카고 패션위크였다. 노엘라는 SNS에서 이름을 알리며 지난 2월에는 트랜스젠더 의류 회사 모델로서 뉴욕 패션위크에 데뷔했다. 그는 오는 9월에도 뉴욕 패션위크 캣워크에 설 예정이며 내년에는 파리 패션위크에도 진출한다.

한 할리우드 에이전트는 "노엘라는 하나의 현상이다. 그는 겨우 열 살이지만 현재의 세계적인 추세를 대표한다. 노엘라는 트랜스젠더 모델의 궁극적인 롤모델이 될 것이다"라며 그를 극찬했다. 이어 노엘라가 내년에는 100만에서 200만 달러(약 13억~27억)를 벌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며 그의 가능성을 높게 점쳤다.

한편 디의 생물학적 아버지인 티모시 맥코드는 노엘라의 삶이 너무 노출됐다며 아이의 삶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또한 노엘라가 앞으로 투여받을 수도 있는 사춘기 차단제와 호르몬 등에 대해서도 걱정하고 있다.


syk1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