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디지털플랫폼산업 지원 방안 논의…15일 국회서 토론회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 주최, 2시부터 의원회관서

(서울=뉴스1) 이밝음 기자 | 2022-06-14 11:31 송고
국회에서 15일 열리는 '디지털플랫폼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한 과제' 토론회 포스터(서병수 의원실 제공).© 뉴스1
국회에서 15일 열리는 '디지털플랫폼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한 과제' 토론회 포스터(서병수 의원실 제공).© 뉴스1

디지털플랫폼산업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정책토론회가 오는 15일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 주제는 '디지털플랫폼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위한 과제'로 이날 오후 2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다.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이 주최하고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리걸테크산업협의회가 주관한다.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은 서병수 국민의힘 의원과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동대표를 맡고, 여야 의원 10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성엽 고려대 기술경영대학원 교수가 토론회 좌장, 박민수 성균관대 경제학과 교수가 발제를 맡았다. 과학기술정부통신부와 기획재정부,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관계자 등이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서 의원은 "최근 디지털플랫폼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어 국내 관련 산업계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국가 차원의 정책 발굴 및 지원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며 "이번 토론회가 국내 디지털플랫폼산업의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논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right@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