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GS리테일, '어린이날 100주년' 맞아 어린이 후원 활동

다문화 싱글맘 200가구 자녀들에게 간식 전달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2022-05-04 08:26 송고
(왼쪽)한국건강가정진흥원 김금옥 이사장과 (오른쪽)GS리테일 편의점지원부문장 김명종 상무가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GS리테일 제공).© 뉴스1
(왼쪽)한국건강가정진흥원 김금옥 이사장과 (오른쪽)GS리테일 편의점지원부문장 김명종 상무가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GS리테일 제공).© 뉴스1

GS리테일이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전사적으로 어린이 후원 활동에 나선다.

GS리테일은 전날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함께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다문화 싱글맘 가족을 위한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다문화 싱글맘 200가구의 어린이에게 간식을 전달하는 이번 행사는 유학생 자녀 등 국적을 취득하지 못해 정책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다문화 싱글맘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다.

임직원 기부로 취약한 환경에 놓인 어린이들에게 신선한 먹거리와 과일을 지원하는 'GS러브러브펀드' 캠페인도 확대한다. 임직원이 매월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도 같은 금액을 기부해 취약계층에게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하는 후원 사업이다. 합병 전 GS홈쇼핑 임직원을 대상으로 2007년부터 실시해 왔으나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2일부터 GS리테일 전체 임직원이 참여하는 통합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확대하고 캠페인 참여를 장려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약 300여명의 임직원이 회사와 함께 5000만원을 기부했으며 올해 캠페인을 통해 참여 임직원수가 늘어나면 후원금 증가로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식사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성연 GS리테일 컴플라이언스실장은 "취약한 환경에 놓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GS리테일만의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을 활용해 ESG경영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