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특허청 'WIPO 국제출원 종합설명회'…유용한 실무정보 제공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2021-11-29 14:57 송고
특허청이 'WIPO 국제출원 종합설명회(WIPO Roving Webinar)'를 개최한다.© 뉴스1
특허청이 'WIPO 국제출원 종합설명회(WIPO Roving Webinar)'를 개최한다.© 뉴스1

특허청이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및 대한변리사회와 공동으로 'WIPO 국제출원 종합설명회(WIPO Roving Webinar)'를 개최한다.
 
11월 30에는 대전 컨벤션 센터, 12월 1일에는 서울 대한변리사회에서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해외 출원업무를 현장에서 수행하고 있는 변리사들을 대상으로 한다.
 
WIPO(스위스 제네바 소재)에서 근무 중인 한국인 전문가들이 △국제특허(PCT), 상표(마드리드), 디자인(헤이그) 출원제도 △PCT 출원의 인터넷 웹 출원(ePCT) 사용방법 등 유용한 실무정보를 제공한다.
특허청은 해외에 진출했거나 진출예정인 중소기업 등의 국제 지식재산권 출원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국내 출원인들이 WIPO 국제출원서비스에 대한 상담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우리나라에 WIPO 지역사무소를 유치하는 방안도 지속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특허청 문삼섭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은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기업들이 자신의 핵심기술을 지식재산권으로 확보해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대한변리사회와 함께 유용한 실무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cs4200@hanmail.net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