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주전 줄부상' 토트넘, '해결사' 손흥민 선발 복귀할까?

20일 오전 0시30분 토트넘-첼시 킥오프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2021-09-19 15:08 송고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 © AFP=뉴스1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 © AFP=뉴스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주전 선수들의 줄부상으로 스쿼드에 큰 공백이 생겼다. 영국 현지 매체들은 토트넘의 상황이 워낙 급한 만큼 손흥민이 선발로 출전할 가능성이 적지 않다고 예상하고 있다.

토트넘은 20일 오전 0시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스타디움에서 첼시를 상대로 2021-22 EPL 5라운드를 치른다.
경기를 하루 앞둔 19일 영국 매체 '풋볼 런던'은 "누누 산투 토트넘 감독은 첼시전을 앞두고 부상으로 빠졌던 선수 일부를 불러들일 필요가 있다. 그러지 않으면 토트넘의 경기력은 더욱 안 좋아질 것"이라며 "손흥민은 최근 일주일 동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필요에 따라 선발 출전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손흥민은 지난 7일 한국과 레바논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아시아최종예선 2차전을 앞두고 우측 종아리 근육 염좌로 휴식을 취했다.

이후 8일 영국으로 돌아가 토트넘에 합류했다. 그러나 몸 상태가 쉽게 나아지지 않아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EPL 4라운드,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UECL) 조별리그 렌(프랑스)전에 연달아 결장했다.
손흥민이 빠진 토트넘은 졸전을 거듭했다. 크리스털 팰리스전에서 0-3으로 패하며 연승 행진을 마감했고 UECL 렌전에선 무기력한 경기 끝에 2-2로 비겼다. 또한 렌전에서 스티븐 베르바인과 루카스 모우라까지 부상으로 쓰러졌다.

이미 손흥민을 잃은 토트넘은 해리 케인 외엔 제대로 된 공격자원이 없다. 특히 첼시를 상대로 빠른 역습이 절실한 토트넘에겐 측면 윙어의 줄부상이 더욱 뼈아프다.

갈 길이 바쁜 산투 감독은 손흥민의 선발 출전 가능성에 대해 "아직은 뭐라 말하기 어렵다. 좀 더 시간을 두고 확인이 필요하다"며 말을 아꼈다.


tr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