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N인터뷰]② 김동준 "군입대, 조급하지 않아…긍정적으로 생각 중"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0-12-08 08:00 송고
배우 김동준/ 사진제공=메이저나인 © 뉴스1
배우 김동준/ 사진제공=메이저나인 © 뉴스1
가수 겸 배우 김동준에게 2020년은 바쁘고도 뜻깊은 한 해였다. 지난해 종영한 JTBC 드라마 '보좌관'에 이어, 지난해 12월부터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 고정 출연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 28일 종영한 JTBC 금토드라마 '경우의 수'에서는 온준수 역을 연기하며 따뜻한 로맨스까지 그려냈다. 

'경우의 수'는 10년에 걸쳐 서로를 짝사랑하는 여자와 남자의 리얼 청춘 로맨스 드라마로, 옹성우 신예은 김동준이 출연해 가슴 따뜻한 멜로를 그려냈다. 특히 김동준은 극 중 삼각 로맨스에서 결국 사랑을 이뤄내지 못했지만 사랑하기에 상대를 더욱 존중하는 모습을 보이며 시청자들에 감동을 선사했다.
이러한 모습과는 달리 '맛남의 광장'에서 김동준은 백종원 김희철 유병제 양세형과 함께 전국을 돌아다니며 특산물로 요리를 만드는 과정을 활발하게 그려내며 다채로운 매력을 드러냈다. 2020년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 '경우의 수' 종영과 '맛남의 광장' 1주년을 맞게 된 김동준에게 소감과 함께 2021년을 맞이하는 기분에 대해 들어봤다.
배우 김동준/ 사진제공=JTBC스튜디오 © 뉴스1
배우 김동준/ 사진제공=JTBC스튜디오 © 뉴스1
<【N인터뷰】①에 이어>

-'경우의 수' 배우들과의 호흡은 어땠나.

▶이수(옹성우 분)와 함께 케미가 돋보였던 장면이 있다. 이수와 준수가 만취해서 경우연(신예은 분)집에서 일어났던 장면이 기억나는데 촬영하면서도 많이 웃었고, 재미있게 촬영을 했던 기억이 난다. 그리고 빗속에서 우연이에게 진심을 전하는 장면이 온준수에게 명장면이라고 생각한다.

-2021년도의 활동 계획은 무엇인가.
▶2021년에는 연기로는 판타지 액션 사극 '조선구마사'를 통해서 인사를 드릴 것 같다. 오랜만에 데뷔 이후 정식으로 사극 작품을 통해 또 다른 캐릭터와 달라진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올해 촬영했던 '간이역'이라는 영화로도 인사드릴 것 같고, '맛남의 광장'을 통해서도 농벤져스 멤버들과 함께 농어민, 시청자 여러분들과 소통해나갈 예정이다. 2020년에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신 것처럼 새해에도 많은 사랑과 응원 보내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 올 한 해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도전하고 싶은 역할이 있다면.

▶요즘 도전해보고 싶은 건 액션이 들어있는 캐릭터를 연기해 보고 싶다는 거다. 차기작으로 촬영을 준비하고 있는 '조선구마사'를 통해 지금 액션신이 있는 캐릭터를 연기하게 돼서 기대도 되고 설레며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 또 어떤 모습으로 비치고 싶은가.

▶연기, 음악, 예능 어느 순간에 있든지 최선을 다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테지만, 저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모습들을 보고 '김동준은 연기, 음악, 예능 어디서든 빛나는 엔터테이너구나'라는 이야기를 듣고 싶다.

-입대를 앞둔 나이인데.

▶입대는 당연히 해야 하는 의무니까 책임을 다하려고 늘 생각하고 있다. 뭔가 다 이뤄놓고 간다며 조급하게 생각하지도 않는다. 지금 당장 촬영해야 하는 '조선구마사'부터 잘 마치고 싶다. 때가 되면 인사드리고 잘 다녀올 생각을 하고 있다. 곧 다가올 그때가 제게는 그동안 열심히 뛰어왔으니 잠깐 쉼을 갖고 재충전하며 숨 고르기를 하는 시간이 돼줄 거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