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스트레이 키즈 '백 도어' 뮤비 3억뷰 돌파…통산 두 번째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3-03-13 17:05 송고
스트레이 키즈(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트레이 키즈(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백 도어'(Back Doo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했다.

13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035900)에 따르면 2020년 9월14일 공개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인생'(IN生)의 타이틀곡 '백 도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3시 기준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신(神)메뉴'에 이어 '백 도어'까지 총 두 편의 3억 뷰 이상 뮤비를 보유하게 됐다.

'백 도어'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자유로운 에너지가 돋보여 국내외 팬들의 커다란 사랑을 받았다. 뮤비는 로봇암, MCC(Motion Control Camera) 등 특수 촬영 장비를 활용한 시공간을 넘나드는 연출로 신선함을 더했고 그룹의 특장점인 강렬한 퍼포먼스가 이목을 사로잡았다.

스트레이 키즈는 '신메뉴', '백 도어', '미로'(MIROH), '마이 페이스'(My Pace), '소리꾼', '매니악'(MANIAC), '헬리베이터'(Hellevator)까지 총 일곱 편의 뮤비로 K팝 4세대 보이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를 최다 보유 기록을 가지고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을 진행 중이다. 오는 31일과 4월2일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뱅크 오브 캘리포니아 스타디움에서 월드투어 앙코르 공연이자 K팝 보이그룹 사상 두 번째 북미 스타디움 입성 공연을 펼친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