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13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035900)에 따르면 2020년 9월14일 공개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인생'(IN生)의 타이틀곡 '백 도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3시 기준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을 넘어섰다.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신(神)메뉴'에 이어 '백 도어'까지 총 두 편의 3억 뷰 이상 뮤비를 보유하게 됐다.
'백 도어'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자유로운 에너지가 돋보여 국내외 팬들의 커다란 사랑을 받았다. 뮤비는 로봇암, MCC(Motion Control Camera) 등 특수 촬영 장비를 활용한 시공간을 넘나드는 연출로 신선함을 더했고 그룹의 특장점인 강렬한 퍼포먼스가 이목을 사로잡았다.
스트레이 키즈는 '신메뉴', '백 도어', '미로'(MIROH), '마이 페이스'(My Pace), '소리꾼', '매니악'(MANIAC), '헬리베이터'(Hellevator)까지 총 일곱 편의 뮤비로 K팝 4세대 보이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를 최다 보유 기록을 가지고 있다.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을 진행 중이다. 오는 31일과 4월2일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뱅크 오브 캘리포니아 스타디움에서 월드투어 앙코르 공연이자 K팝 보이그룹 사상 두 번째 북미 스타디움 입성 공연을 펼친다.
seung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