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EK 키드키즈, '누리놀이' 서비스 인수...유아 놀이교구 온·오프 통합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10-19 16:03 송고
EK 제공
EK 제공

교육전문기업 EK가 유아교육 교수활동 지원 서비스 ‘누리놀이’ 서비스를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EK는 인수를 기반해 앞으로 놀이에 최적화된 놀이교구 및 온라인 콘텐츠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누리놀이’는 놀이중심의 개정 누리과정 취지와 의미를 적용한 오프라인 교구를 개발, 유아교육기관에 B2B로 제공하고 있다. 해당 교구는 다양한 놀잇감 및 콘텐츠와 놀이계획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유아의 자율성을 존중하며 교사도 계획된 활동에서 벗어나 영유아의 놀이에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EK는 2001년부터 유아교육 통합 플랫폼 ‘키드키즈’를 운영, 2016년에는 영유아교육 전문 매거진 ‘월간유아’를 인수했으며, 2019년에는 어린이집 프렌차이즈 ‘빅스맘’을 자회사로 편입했다.

2020년에는 치매 예방 프로그램 및 교육 자료를 제공하는 햇빛가득찬_실버에듀넷을 운영, 2022년에는 뉴질랜드 교육연수프로그램 ‘EK뉴질랜드’ 법인을 설립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희주 EK 회장은 “누리놀이 교구와 키드키즈 콘텐츠에 에듀테크 기술력을 더해 더욱 편리하고 혁신적인 온·오프 통합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누리놀이 인수 후에도 기존 고객들에게 현재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하여 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운영 중이다”고 말했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