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지선씨네마인드' 박지선 교수 "60편 보고 영화 선정…·곡성·불한당 등"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22-09-30 10:24 송고
SBS 지선씨네마인드 제공
SBS 지선씨네마인드 제공


SBS 지선씨네마인드 제공
SBS 지선씨네마인드 제공
SBS 지선씨네마인드 제공
SBS 지선씨네마인드 제공
'지선씨네마인드' 박지선 교수가 영화 선정을 위해 고심했다고 말했다. 

SBS 새 시사 교양 프로그램 '지선씨네마인드'가 30일 오전 제작발표 영상을 공개했다.

박지선 교수는 영화 선정에 대해 "일단 분석할 거리가 있고, 해석할 장면이 있어야 한다"라며 "유튜브판이 아니라 방송판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아는 영화 위주로 하려고 했다"라고 말했다.

또 범죄영화만이 아니라, 다양한 심리를 분석할 수 있도록 보다 확장된 소재라고 덧붙였다.
박지선 교수는 "방송을 준비하면서 50~60편 영화를 봤다. 이미 봤던 영화도 선정하려면 다시 봐야 하지 않겠나"라며 "'곡성'은 다시 봤고 안 봤는 많은 분들이 원했던 '불한당'은 새롭게 봤다"라고 했다.

여러 영화 관련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장도연은 "'지선씨네마인드'의 가장 다른 점은 박지선 교수가 있다는 것이다, 박지선 교수님만 할 수 있는 분석이 있다"라고 했다.

이어 "예전에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봤는데 이번에 영화를 다시 보면서 인물의 심리는 무엇일까, 교수님이 어떻게 분석할까 예상해봤는데 다 틀렸더라. 괜히 교수님이 아니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지선씨네마인드'는 범죄심리학자 박지선의 눈으로 영화를 분석하는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로, SBS 유튜브 채널에서 많은 고정 구독자를 모은 인기 콘텐츠다.

방송 정규편성을 확정하면서 방송인 장도연이 MC로 합류했다. 방송판에서는 국내 범죄 영화만 다뤘던 유튜브 콘텐츠와 달리, 범죄 영화는 물론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음악 영화까지 장르의 폭을 넓힌다. '화차' '타짜' '위플래시' 등의 인기 영화가 등장할 예정이다.

이날 밤 11시20분 첫방송.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