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울트라' 더한 '애플워치'…3년 만에 돌아온 '에어팟 프로'

애플, 스포츠용 스마트워치 시장 겨냥한 '애플워치 울트라' 발표
노이즈 캔슬링 성능 2배 개선한 '에어팟 프로2'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2022-09-08 08:34 송고
스포츠용 스마트워치 시장을 겨냥한 '애플워치 울트라' (애플 제공)
스포츠용 스마트워치 시장을 겨냥한 '애플워치 울트라' (애플 제공)

애플이 '아이폰14'와 함께 '애플워치'·'에어팟 프로' 신제품을 발표했다. 애플워치는 울트라 모델을 더한 3종으로 발표됐으며, 에어팟 프로는 3년 만에 2세대 제품으로 돌아왔다.

애플은 8일 오전 2시(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 애플파크에서 신제품 공개 행사를 열고 웨어러블 신제품을 발표했다.
새로운 애플워치는 △체온 센서를 탑재한 '애플워치8' △칩을 개선한 '애플워치SE' △더 큰 화면과 더 긴 배터리를 갖춘 '애플워치 울트라'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에 새로 추가된 울트라 모델은 스포츠용 스마트워치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49mm 티타늄 케이스와 사파이어 전면 크리스털을 탑재해 이전 모델보다 더 큰 화면과 견고한 내구성을 제공한다. 특히 지난 2018년 '애플워치4' 출시 이후 큰 변화 없는 디자인을 재설계했다. 둥글게 마감된 기존 애플워치와 달리 각진 형태로 화면 테두리가 마감됐으며, 왼쪽 측면에 새로운 물리 버튼이 추가됐다.

화면 밝기는 최대 2000니트 수준으로 기존 애플워치 대비 2배 밝다. 새롭게 추가된 오렌지색 동작 버튼은 이용자 맞춤형으로 운동, 나침반 중간 지점, 나침반 경로 되짚기 등 다양한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최대 36시간으로 늘렸다. 또 새로운 저전력 모드를 통해 최대 60시간까지 배터리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또 새롭게 탑재된 정밀 이중 주파수 GPS를 통해 거리, 속도 및 경로 데이터의 정확성을 높였다.

체온 감지 센서를 추가한 '애플워치8' (애플 제공)
체온 감지 센서를 추가한 '애플워치8' (애플 제공)

애플워치8은 전작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체온 감지 센서를 추가했다. 0.1도 단위의 온도 변화를 추적할 수 있으며, 5초마다 온도를 확인한다. 애플은 체온 감지 센서를 통해 구현된 여성 건강 기능을 강조했다. 체온 감지 기능을 활용해 배란일을 추정할 수 있는 소급 배란일 예측 수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두 개의 새로운 모션 센서를 적용해 자동차 충돌 사고 발생 시 충돌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심각한 충돌이 감지되면 긴급 구조 요청 전화를 거는 식이다.

새롭게 적용된 저전력 모드를 통해 최대 36시간까지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다.

새로운 애플워치SE는 애플워치8·울트라 모델과 동일한 'S8'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전작 대비 20% 성능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충돌 감지 및 국제 로밍 기능 등이 추가됐다.

새로운 '애플워치SE' (애플 제공)
새로운 '애플워치SE' (애플 제공)

그간 애플워치 보급을 위해 지속해서 가격을 낮춰 판매돼 온 '애플워치3'는 단종됐다.

애플워치 3종의 국내 출시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며, 가격은 애플워치8이 59만9000원부터, 애플워치SE는 35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울트라 모델은 114만9000원이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2019년 '에어팟 프로' 발표 후 3년 만의 후속 제품이다. 새로운 H2 칩이 탑재됐으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 모드가 개선됐다. 애플에 따르면 주변 소음을 줄여주는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전작 대비 2배 향상됐다.

터치 제어를 통한 조작도 추가돼 재생 및 볼륨 조절을 편하게 할 수 있게 됐다. 배터리 시간은 전작 대비 1.5시간 늘어 노이즈 캔슬링 기능 사용 시 최대 6시간 이용할 수 있다.

3년 만에 돌아온 '에어팟 프로 2세대' (애플 제공)
3년 만에 돌아온 '에어팟 프로 2세대' (애플 제공)

충전 케이스도 새롭게 설계됐다. 생활 방수가 적용됐으며, 충전 케이스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애플의 기기 찾기 앱인 '나의 찾기'로 찾을 때 소리가 나도록 설계됐다.

한국 출시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으로, 가격은 35만9000원이다.



Ktiger@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