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아드보가트 감독, 선덜랜드 사령탑 부임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선덜랜드는 17일(한국시간) 거스 포옛 감독의 후임으로 아드보가트 감독을 선임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선덜랜드는 올 시즌 잔여 경기를 아드보가트 체제로 치를 예정이다.
선덜랜드는 현재 4승14무11패(승점 26)으로 20개 팀 중 17위에 머물러 있다. 강등권인 18위 번리(승점 25)와 불과 1점 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결국 선덜랜드는 포옛 감독을 성적 부진으로 경질하고 아드보가트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겼다.
아드보가트 감독은 "선덜랜드와 같은 빅클럽에 가게 돼 영광"이라며 "당장 남은 경기에서 집중해서 승리를 거두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아드보가트 감독은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하다. 2005년 한국 사령탑을 맡아 2006 독일 월드컵을 지휘한 경험이 있다. 당시 원정 최초로 승리를 거뒀지만 1승1무1패로 조별 예선에서 탈락했다.
이후 아드보가트 감독은 제니트(러시아)와 벨기에 대표팀, AZ 알크마르(네덜란드), 러시아 대표팀, 에인트호벤(네덜란드), 세르비아 대표팀 등에서 지도자 생활을 거쳤다. 그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팀을 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드보카트 감독은 오는 22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alexei@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