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연구원, 창원시정연구원과 함께 지역 정책 연구 협력

23일 김해연구원에서 연구원과 창원시정연구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김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3일 김해연구원에서 연구원과 창원시정연구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김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김해=뉴스1) 박민석 기자 = 경남 김해연구원이 창원시정연구원과 지역 정책 분야 연구 협력에 나선다.

김해연구원은 23일 창원시정연구원과 '지역 정책 분야 연구 및 인적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지역 현안에 대해 공동 대응하고 중장기 발전 전략 수립, 지역 연계 정책 발굴 등 정책연구를 공동으로 수행한다. 또 연구 인력과 정책 자료를 교류하고 기관 간 세미나와 토론회도 열기로 했다.

김해시와 창원시는 지리적으로 인접해 산업·생활권이 연계돼 있다. 산업구조 다각화와 교통 인프라 확충, 문화·관광 활성화 등 같은 도시과제를 안고 있다.

김해연구원과 창원시정연구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제, 교통,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이고 시의성 있는 정책 대안을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재원 김해연구원장은 "두 기관이 가진 전문성과 자원을 공유해 정책 실효성을 높이고 현안 공동 대응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연구 협력으로 경남권 지방연구원 간 시너지 효과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pms7100@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