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대문구, 어린이날 기념 축제 개최…"놀자, 뛰자, 웃자"

5월 5일 서대문독립공원과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개최

(서울=뉴스1) 이설 기자 | 2024-04-24 14:45 송고
 
 

서울 서대문구가 다음 달 5일 서대문독립공원과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2024년 어린이날 기념 아동·청소년 축제 놀자·뛰자·웃자'를 개최한다.

서대문구가 주최하고 구립청소년시설 7곳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아동·청소년이 신나게 놀고, 뛰고, 웃을 수 있도록 꾸려졌다. 
행사장은 △행복하ZONE(상설무대, 포토존, 푸드트럭) △즐겁ZONE(문화체험, 진로체험) △설레ZONE(이벤트, 환경그림전시) △재미있ZONE(4차산업체험, 힐링체험, 미니운동회) △신나ZONE(스포츠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상설무대에서는 '서대문구 주니어 윈드 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마술쇼, K-POP 댄스, 치어리딩, 아카펠라 공연 등이 이어지고 어린이날 기념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열린다. 

예술, 환경, 4차 산업, 꿈, 힐링 등을 주제로 하는 50개의 체험 부스와 넓은 잔디에서 뛰어노는 미니운동회 및 레이저건 체험도 진행된다. 
이날 방문객들은 아동·청소년이 그린 '환경 그림 전시회'를 감상하고 6개의 먹거리 푸드트럭을 이용할 수 있다.

또 SNS 인증샷 및 해시태그, 스탬프 미션 등에 참여하면 솜사탕, 팝콘, 네컷사진촬영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축제 장소에는 주차가 되지 않아 대중교통으로 방문해야 하며 어린이날 비가 오면 같은 장소에서 축제가 축소 운영된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지역예술가 및 지역상권 등과의 협력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으며 축제에 참여하는 아동·청소년과 가족분들께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seol@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