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헌신·봉사하는 공무원…'대한민국 공무원상' 추천 접수

5월 14일까지 후보자 국민추천 접수 실시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2024-04-08 12:00 송고
(인사처 제공)

국민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공무원을 뽑는 '제10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추천서 접수가 시작된다.

인사혁신처는 5월 14일까지 '제10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후보자 국민추천 접수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공직생활 전반에 걸쳐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주요 국가시책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공직사회에 귀감이 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선발하는 상이다.

국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상식과 공정 △역동적 경제 △따뜻한 동행 △자율과 창의 등 4개 분야에서 선발한다.

후보자를 추천하고자 하는 국민은 인사처 '자랑스러운 공무원이야기' 홈페이지 또는 중앙행정기관, 광역시·도 및 시·도교육청 홈페이지 등에 마련된 온라인 접수창구를 이용하면 된다. 추천서를 인사처 우편 송부 또는 전국 주민센터를 통해 접수해도 된다.
특히 제10회부터는 국민추천 참여 활성화를 위해 인사처 '자랑스러운 공무원이야기' 홈페이지 내 국민추천 접수를 상시 운영해 1년 내내 언제든지 추천이 가능하다.

국민 추천 후보자는 소속기관별 공적심사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인사처로 재추천된다. 이후 인사처의 심사 및 선발 등을 거쳐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이들에게는 공로에 따라 훈장·포장·대통령표창·국무총리표창 등이 수여된다. 수상자에게는 특별승진·특별승급·국외 훈련 우선선발 등 파격적 보상이 부여될 예정이다.

김승호 인사처장은 "이번 회부터 도입된 '국민추천 상시 운영'을 통해 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열심히 일하는 국민과 함께하는 공무원이 영예롭게 선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giri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