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보아 "감기 탓에 한 달 동안 금주…맥주 너무 마시고 싶었다" [N현장]

12일 보아 데뷔 20주년 기념 단독 콘서트 이틀 차 공연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3-03-12 17:14 송고
가수 보아/ 사진제공=SM
가수 보아/ 사진제공=SM
가수 보아가 감기로 인해 한 달 동안 금주를 했다고 밝혔다.

1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보아의 데뷔 20주년 기념 단독 콘서트 '보아 20th 애니버서리 라이브-더 보아 : 뮤지컬리티'(BoA 20th Anniversary Live - THE BoA : Musicality) 이틀 차 공연이 열렸다.

이날 보아는 '아틀란티스 소녀'를 부를 때에는 관객석 곳곳을 누비면서 팬들과 더 가깝게 호흡하려 노력했다. 이에 팬들도 보아의 모습을 더 가까이서 눈에 담으면서 공연의 재미를 느꼈다.
이에 대해 보아는 "이동차를 써서 2층까지 가봤다"라며 "여러분들 되게 가까이 봐서 좋았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팬분들이 뭔가 엄청 좋아해주셔서 탄 보람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보아는 또한 "오늘 (공연을 마치고) 술을 마실 거다"라며 "제가 지금 자의는 아니지만 감기 때문에 한 달 정도 금주를 했는데, 시원한 맥주가 너무 마시고 싶은데 못 마셨었다"라고 말하기도.

그러면서 보아는 "제가 TMI를 알려드리자면 술 마시면 음치가 된다"라며 "그래서 진짜 세상에서 가장 싫어하는 게 노래방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지난 2020년 데뷔 20주년을 맞은 보아의 음악 역사를 한 번에 되돌아볼 수 있는 콘서트로, 지난 2019년 열린 공연 후 약 3년4개월 만에 선보이는 단독 공연이다. 이날 서울 공연을 마친 보아는 오는 4월1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도 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