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설강화' 정해인, 여대 기숙사 인질극…허준호vs박성웅 대립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21-12-26 14:04 송고
JTBC 설강화 제공© 뉴스1
JTBC 설강화 제공© 뉴스1
'설강화' 허준호 박성웅이 호수여대 기숙사 인질극 해결방안을 두고 대립한다. 

26일 방송되는 JTBC 주말드라마 '설강화'(극본 유현미/연출 조현탁/제작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JTBC스튜디오) 5회에서 안기부장 은창수(허준호 분)와 여당 사무총장 남태일(박성웅 분)이 인질극의 해결 방안을 두고 갈등한다.
대선 여론전을 위해 북한 측과 야당인사의 월북 공작을 은밀하게 추진한 은창수와 남태일. 작전의 성공을 앞두고, 대공수사국장 안경희(이화룡 분)에게 호수여대 기숙사 인질극 소식을 듣게 된다. 수호(정해인 분)를 포함한 남파 공작원들이 안기부에게 쫓기다 기숙사 학생들을 인질로 잡고 있는 상황.

상황을 전해들은 남태일은 기사가 나기 전에 즉시 강력하게 진압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기숙사에 있는 자신의 딸 영로(지수 분)의 안전이 걱정된 은창수는 이를 반대한다. 은창수는 딸이 위험에 처했다는 생각에 불안해하면서도 북과의 공작을 성공시키기 위해 고민한다. 정권 연장을 위해 북과 대선 공작을 펼쳤던 남태일과 은창수가 인질극 해결을 위해 어떤 선택을 할지, 그리고 그 선택이 어떠한 결과를 불러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설강화' 5회에서는 기숙사 로비에서 총을 들고 있는 수호를 목격하고 충격에 빠진 영로, 그리고 수호가 조원들과 기숙사를 탈출하기 위해 각종 방법을 찾는 내용이 공개된다. 26일 밤 10시30분에 방송.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