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D-1' 올해 수능 응시 아이돌·배우는…트레저 도영·베리베리 강민→정택현(종합)

18일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1-11-17 10:42 송고 | 2021-11-17 15:57 최종수정
베리베리 강민(왼쪽), 트레저 도영 © 뉴스1
베리베리 강민(왼쪽), 트레저 도영 © 뉴스1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에는 약 51만 명의 수험생이 수능에 응시한다. 아이돌 스타와 배우들 역시 예외는 아니다. 대입을 앞둔 이들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수능 준비에 한창이다. 그럼 올해 수능을 보는 스타는 누구일까.

올해 수능에 응시하는 다수가 2003년생인 가운데, 역시 이 해에 태어난 아이돌그룹 멤버 여러 명도 수능을 치른다. 
보이그룹 베리베리의 강민은 오는 12월부터 진행되는 베리베리 미주투어 준비로 바쁜 와중에도 수능에 응시, 학업과 일을 병행한다.

트레저의 도영도 수능을 본다. 도영은 트레저 자체 콘텐츠 출연 등의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꾸준히 공부를 해 수능에 응시하게 됐다. 고스트나인 이우진도 올해 수능을 본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싸이퍼 원, 도환, MCND 휘준, 민재 © 뉴스1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싸이퍼 원, 도환, MCND 휘준, 민재 © 뉴스1
MCND 민재와 휘준 역시 '올해 수능 보는 스타'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달 두 번째 단독 콘서트 '2021 온라이브 [젬 스페이스]'를 성공적으로 마친 이들은 이후 학업에 매진, 수능을 치르게 됐다.

싸이퍼 도환과 원도 수능 응시자다. 지난달 말 '콩깍지' 활동을 마무리한 두 사람은 다시 학생의 신분으로 돌아가 올해 수능에 응시한다.
프로미스나인 백지헌(왼쪽), 로켓펀치 소희 © 뉴스1
프로미스나인 백지헌(왼쪽), 로켓펀치 소희 © 뉴스1
걸그룹들 중에서도 수능을 치르는 이들이 많다.
로켓펀치의 2003년생 멤버 소희도 수능 고사장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하반기 일본 데뷔로 바쁜 일정을 보냈던 소희는 현재 수능 준비에 한창이다.

프로미스나인 백지헌도 수능을 보게 됐다. 올 하반기 팀이 '톡앤톡'을 발표해 1위까지 차지하며 성과를 보인 백지헌은 홀가분한 마음으로 올해 수능을 치르게 됐다.

아이칠린 멤버 채린과 픽시 멤버 다정도 수능 시험을 본다.
정택현© News1 권현진 기자
정택현© News1 권현진 기자
2003년생 배우들도 수능에 응시한다. 원더나인 출신이자 올해 SBS '라켓소년단'으로 두각을 나타낸 정택현은 수능을 치르고 대입 입시를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2002년생인 미래소년 동표는 1년 늦은 올해 수능을 볼 예정이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