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괴산 문광 숲골농원,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 획득

교육계·소비자의 현장학습의 장 마련

(괴산=뉴스1) 김정수 기자 | 2020-11-03 10:40 송고
괴산군 문광면 농촌문화체험농장 '숲골농원'이 농촌진흥청이 인증하는 농촌교육농장으로 선정됐다.(괴산군 제공)© 뉴스1
괴산군 문광면 농촌문화체험농장 '숲골농원'이 농촌진흥청이 인증하는 농촌교육농장으로 선정됐다.(괴산군 제공)© 뉴스1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는 문광면 농촌문화체험농장 '숲골농원'이 농촌진흥청이 인증하는 농촌교육농장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제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농장을 말한다. 농촌자원, 교육운영자 역량, 교육환경, 교육서비스 등을 평가한다.
숲골농원은 2대째 영농을 이어오며 건강한 먹을거리를 생산하는 대표 농가다.

도라지, 배추, 고추, 브로콜리, 옥수수, 벼 등 농작물을 수확하는 체험학습장과 계절별 김치를 담그는 체험장, 꽃차와 한지공예품을 만드는 공예교육장이 있다.

도라지 수확, 김치, 한지, 꽃차체험 등은 이 농장의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이다.
학교 교육 눈높이를 맞는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농산물 수확의 기쁨과 전통문화의 멋을 알게 한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촌교육농장 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우수 농가를 대상으로 품질인증 체험장을 발굴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로 농촌교육농장이 교육계와 소비자가 바라는 현장학습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5229@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