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KT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사업 추진한다

"올해 내 추진 목표…과기정통부와 협의 중"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2020-05-31 19:31 송고
© News1 최수아 디자이너
© News1 최수아 디자이너

KT의 자회사이자 위성방송 사업자인 KT스카이라이프가 알뜰폰 사업을 추진한다.

유료방송 시장의 중심이 인터넷TV(IPTV)로 옮겨가며 위성방송 사업의 정체기가 도래하자, 이에 대한 돌파구를 찾는 움직임으로 읽힌다. KT스카이라이프는 최근 케이블TV업체인 현대HCN 인수전에도 뛰어든 바 있다.
3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KT스카이라이프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실무자를 만나 알뜰폰 시장 진출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알뜰폰 사업을 검토 중이며 과기정통부에도 의사를 밝혔다"며 "올해 내 추진이 목표이지만 아직 과기정통부 등과 협의 중일뿐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은 없다"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가 알뜰폰 사업에 본격 뛰어들 경우, 위성방송과 알뜰폰 등을 결합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면서 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반면 이미 KT가 자회사인 엠모바일을 설립해 알뜰폰 사업을 하고 있는 상황 속 320만명에 달하는 유료방송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KT스카이라이프의 알뜰폰 사업 참여는 중소 알뜰폰 업체들의 자리를 더 좁게 만들 것이란 지적도 제기된다.
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 계열사의 알뜰폰 시장 점유율은 이미 35%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cho11757@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