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대한수의사회, 뉴스1에 감사패…"동물복지 향상에 공헌"

(성남=뉴스1) 최서윤 기자 | 2020-02-28 07:39 송고
 

대한수의사회(회장 김옥경)가 민영통신사 '뉴스1'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옥경 회장은 지난 27일 경기도 성남시 수의과학회관에서 "올바른 정보 전달로 동물들의 건강권 수호 및 수의분야 발전에 기여하고, 성숙한 동물 문화를 이끌어 동물복지를 향상시켰다"며 감사패를 건넸다.
뉴스1은 지난 2016년 1월부터 동물전문매체인 '해피펫'을 운영하며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뉴스1은 성숙한 동물 문화 발전 및 환경 보호를 위한 각종 기사와 함께 △수의사 등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동물 정보를 제공하는 '펫카드' △유기·유실동물 입양코너 '가족의 발견(犬)' △애견인(애묘인)과 비애견인(비애묘인)간 갈등을 줄이기 위한 '펫티켓'(펫+에티켓) △늘어가는 노령동물 관련 정보 등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또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하는 동물문화축제로 경제활성화 △반려동물 행동문제 개선을 위한 '바르개' 교육 △반려동물 양육 정보를 제공해 끝까지 책임감 있게 키우도록 돕는 '해피펫아카데미' △유기동물보호소에 사료 공동기부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news1-100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