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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부문, 시각 장애 어린이 위한 '구호 하트 포 아이' 진행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2024-05-02 08:38 송고
(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건축적 미학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는 시각 장애 어린이들에게 밝은 세상을 열어주는 '하트 포 아이'(Heart For Ey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21회째를 맞이한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은 구호가 지난 2006년부터 패션의 아름다움을 시각 장애 아이들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다.
구호는 셀러브리티 및 아티스트와 협업해 특별한 '하트' 모티브의 아이템을 출시, 판매 수익금을 삼성서울병원에 기부한다. 현재까지 총 417명의 아이들에게 개안수술과 치료비를 후원한 바 있다.

특히 구호는 개성 있는 캐릭터를 통해 따뜻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작가 에디 강(Eddie Kang)과 협업했다. 에디 강은 상실의 고통을 치유하고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극복할 수 있다는 의지를 담아 '예티'(Yeti)라는 캐릭터를 소환했다.

구호는 환하게 웃는 얼굴과 하트모양의 풍선을 나눠주는 예티 캐릭터를 활용한 티셔츠, 에코백 등을 출시했다. 한남동에 위치한 멀티 브랜드숍 ZIP739 2층에 에디 강의 신작 20여 점으로 구성된 특별 전시 '북극성'(Polaris)을 26일까지 연다.
유중규 구호 팀장은 "예술이 가진 치유의 힘을 확신하는 구호는 매년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의 진정성과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며 "따뜻한 시선으로 행복한 기운을 전달하는 에디 강과의 협업 상품은 물론 신작 전시를 통해 구호의 철학과 정신을 오감으로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ila@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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