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컴백' 아이엠, 신보 '오프 더 비트' 기대되는 이유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4-04-02 13:43 송고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그룹 몬스타엑스 아이엠(I.M)이 리스너를 향한 '유혹'을 건넨다.

아이엠은 오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3집 '오프 더 비트'(Off The Beat)를 발매한다.
'오프 더 비트'는 아이엠의 음악적 방향성이 '비정형'적임을 표현한 앨범이다. 자신이 어떠한 틀에 갇혀 있지 않음을 영감의 원천으로한 아이엠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와 이를 완성하기까지의 과정이 자연스럽게 담겼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루어'(LURE)를 비롯해 '버스트 잇'(Bust it), '엑스오'(X0), '스카이라인'(Skyline), '엠엠아이'(MMI), '노바디'(nbdy)까지 여섯 개의 알찬 트랙이 실린 것은 물론, 전곡 크레딧을 자신의 이름으로 가득 채워내 완성도를 더했다.

특히 아이엠은 앞서 공개된 콘셉트 포토와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등을 통해 다채로운 스타일링은 기본, 독보적인 아우라를 뽐내며 '오프 더 비트'의 다양성을 가시적으로 드러내기도 했다.

약 10개월 만에 신보를 발매하는 아이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오프 더 비트'의 기대 포인트 세 가지를 꼽아봤다.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 거부할 수 없는 아이엠의 '루어'
타이틀 '루어'는 보사노바와 라틴 계열의 사운드가 접목된 곡이다. '오프 더 비트'에 수록된 여섯 개의 트랙 중 독특한 음악적 시도가 가장 두드러진 '루어'는 아이엠의 확장된 음악성을 여실히 나타낸다. 특히 ‘유혹’이라는 사전적인 의미를 지닌 '루어'라는 제목처럼 아이엠은 이제껏 선보인 적 없던 신선한 매력으로 리스너를 사로잡을 계획이다.

◆ '솔로 뮤지션' 아이엠의 무한한 가능성

그간 다양한 음악을 통해 자신 만의 색깔을 여과없이 선보이고 있는 아이엠인 만큼, 신보에서도 솔로 아이엠의 정체성을 제대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불규칙'과 '고르지 않은 것'이라는 '오프 더 비트' 콘셉트부터 짜임새 있는 트랙 구성까지 모든 단계에 아이엠의 손길이 직접 닿았다. 이번에도 역시 음악적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아이엠은 여느때보다도 솔직한 메시지와 당찬 자신감을 바탕으로 리스너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줄 준비를 마쳤다.

◆ 아이엠의 '현재'를 엿보다

지난해 발매한 '오버드라이브'에서 본격적인 솔로 활동의 포부를 드러낸 아이엠이 '오프 더 비트'에서는 내면 속 깊이 있는 이야기와 감정을 표현한다. '루어'외에도 자신감을 묵직하게 전하는 '버스트 잇'과 늦은 밤 누군가를 그리는 '엑스오', 리드미컬한 비트와 유혹적인 가사의 '스카이라인', 자기 고백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는 '엠엠아이', 누군가의 부재에 대한 공허함을 마주한 자기 자신 '노바디'까지 모든 트랙이 현재의 '아이엠'을 담고 있다.

아이엠의 견고한 세계를 비춘 '오프 더 비트'. 리스너들에게 낯선 듯 다가가 공감을 안겨줄 그의 신보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