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세상을 이롭게하는 실천"…락앤락, 에너지 절약 사내 캠페인

제20회 에너지의 날 맞아 에너지 절약 동참…전기 소등 등 실천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2023-08-16 11:12 송고
락앤락 에너지 절약 사내 캠페인 실시 이미지 (락앤락 제공)

락앤락은 임직원 대상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내 캠페인은 제20회 에너지의 날을 기념하고 서울시가 진행하는 ‘하절기 에너지 절약 제로서울 챌린지’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전사적으로 진행된다.
시원한 옷차림으로 출근하기, 사용하지 않는 사무기기 전원 차단 등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 열효율을 높이고 전력 사용량 절감을 위해 LED 전구 사용, 근무 시간 외 전기 소등, 사무용 기기 자동 절전, 대기전력 차단장치 이용, 여름철 실내 온도 26℃ 준수 등 다양한 에너지 절감 활동을 이행한다.  

사내 캠페인에 동참한 락앤락 구성원들은 '매일 사용하는 모니터, 노트북 충전기, 전화 콘센트 3개 외에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는 늘 뽑아두고 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해 버튼식 멀티탭을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을 땐 항상 꺼놓고 생활한다' 등의 소감을 공유했다.

한편 락앤락은 지난해 8월 첫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세상을 이롭게 하는 락앤락의 실천’을 발간하며 탄소중립을 향한 에너지경영 실천 의지를 발표했다. 자발적인 탄소 저감 목표를 수립하고 전사적 에너지 절감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2031년까지 전체 전력 사용량의 재생 에너지 비율을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minju@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