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다 찾아서 엄선했다"…이 중에 네가 좋아하는 영화제 하나는 있겠지

[신간]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2023-05-10 09:44 송고 | 2023-05-10 09:45 최종수정
이 중에 네가 좋아하는 영화제 하나는 있겠지

영화제는 그 결실 하나하나가 애타게 관객들을 기다리는 구애의 현장이다. '이 중에 네가 좋아하는 영화제 하나는 있겠지'에 실린 영화제는 총 17개다.

영화제에서는 아직 세상에 발굴되기 전인 신인 감독과 정식 데뷔 전 배우들의 연기, 심의를 넘어선 기상천외한 작품의 매력을 마음껏 만날 수 있다.
저자는 설레는 전국 영화제 여행을 목표로 전국에서 열리는 영화제는 네 꼭지로 나눴다.

'훌쩍, 여행 삼아 떠나기 좋은 영화제'에서는 △전북의 무주산골영화제 △강원 양양의 그랑블루페스티벌 △경기의 광명동굴국제판타지페스티벌 △부산국제영화제 등이다.

'어디나 영화관이 된다면'에서는 △서울의 목동워커스영화제 △서울국제음식영화제 △서울시립대학교의 도시영화제 △서울국제대안영상예술페스티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등이다.
'뜨겁고도 치열한 스크린 너머의 사람들'에서는 △부산청년영화제 △서울인디애니페스트 △서울의 레지스탕스영화제 △서울의 인디포럼 등이 담겼다.

마지막 '경계를 넘어, 모두가 함께 즐기는'에서는 △난민영화제 △춘천SF영화제 △서울장애인인권영화제 △천안춤영화제 등이 실렸다.

저자는 각 꼭지머더 영화제의 숨겨진 이야기도 풀어놓았고 부록에서 매달 어디서, 어떤 영화제가 열리는 것도 목록으로 정리했다.

△ 이 중에 네가 좋아하는 영화제 하나는 있겠지/ 김은 지음/ 남해의봄날/ 1만6000원.


art@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