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영웅' 나문희, 감동의 눈물 만든 강인한 모정의 어머니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22-12-28 16:49 송고
'영웅' 스틸 컷
'영웅' 스틸 컷
영화 '영웅'(감독 윤제균)의 나문희가 안중근의 어머니 조마리아 역으로 극장가에 잊지 못할 여운을 남기고 있다.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다. 나문희는 극 중 안중근의 어머니 조마리아 역으로 극장가에 뜨거운 울림을 전하고 있다.
나문희는 위험을 무릅쓰고 독립운동의 길에 나선 안중근의 신념을 묵묵히 지지하는 조마리아의 강인한 모정과 매 순간 아들을 걱정하는 어머니의 사무치는 감정을 밀도 있게 그리며 영화의 감동을 배가시켰다. 특히 하얼빈 거사 이후 판결을 앞둔 아들 안중근에게 보내는 조마리아의 애틋한 마음이 고스란히 담긴 넘버 '사랑하는 내 아들 도마'를 풍부한 감성과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소화한 나문희의 열연이 더해져 관객들의 심금을 울리는 명장면으로 손꼽히고 있다.

'영웅'을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라고 언급해온 윤제균 감독은 "조마리아의 '사랑하는 내 아들 도마'는 원작 뮤지컬에서 가장 감동했던 장면이다. 그래서 영화를 만들 때 안중근과 조마리아의 이야기에 더욱 집중하고 싶었다"고 뜻깊은 연출 의도와 함께 "나문희 배우의 진심을 담은 노래가 저를 포함한 제작진은 물론 현장에 있는 모두를 울렸다"라고 전한 바 있다.

한편 '영웅'은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