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동반성장지수평가 '우수' 등급 9년 연속 달성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 지원금 및 프로그램 운영
- 윤주현 기자
(서울=뉴스1) 윤주현 기자 = 호반건설은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24년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호반건설은 지난 2017년부터 9년째 매년 '우수' 이상의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동반성장지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도입된 지표다. 동반성장위의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의 결과를 동일 비율로 합산해 공표한다.
호반건설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매년 우수 협력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상생협력 지원금 및 경영 안정 자금 등을 전달해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해 오고 있다.
또한 호반건설은 협력사 오픈이노베이션 사업 및 재무 컨설팅, 임직원 직무 교육, 명절 선물 등 실질적인 복지·지원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신속한 공사 대금 지급으로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기여한 점도 높은 평가를 끌어냈다.
호반건설은 지난 2021년 건설업계 최초로 동반성장위와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호반그룹은 지난 8년간 1000억 원 이상을 대·중소기업 및 농어촌 상생협력 기금에 출연했다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대표는 "호반건설은 다양한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과 공정한 거래 문화를 바탕으로 상생 경영을 실천해 왔다"고 밝혔다.
gerra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