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가는 기차' 타고 오세요…6월 3일 '강대 후문 페스타'
힙합 등 축하공연, 버블쇼 등 프로그램 다채
- 윤왕근 기자
(춘천=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도는 오는 6월 3일 춘천지역 최대 상권 중 하나인 강원대학교 후문 일대에서 'Re:BooT! 강대후문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강원도 골목상권 조성사업의 하나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힙합, 버블쇼 등 축하공연과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해 강대 후문의 주요 고객인 대학생 뿐 아니라, 춘천 시민들의 호응을 유도하고 지역대표 골목상권인 강대 후문 상점가의 활력 회복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행사 당일 강대후문 상점가 일대를 교통 통제하고, 방문객들이 축제 분위기를 만끽하며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품추첨, 체험행사 등 부대행사로 상점가 골목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한편 강원도는 2022년부터 지역 경제의 한 축인 도내 골목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지속가능한 상권 구축을 위한 '강원자치도 골목상권 조성사업'을 공모, 같은 해 '상지대길 골목형상점가' 지난해 '강대후문 골목형상점가'를 선정한 바 있다.
강대후문 골목형상점가의 경우 상권 특색을 반영한 3가지 테마인 △매력있는 상권 △트렌디한 상권 △도전하는 상권 구현을 위해, 고객쉼터·방송안내시스템 구축 등 환경을 개선하고, 대학 연계 축제, 페이백 등 소비촉진 캠페인을 벌여왔다.
원홍식 강원도 경제국장은 "향후 강원대 후문처럼 잠재력 있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중앙부처와 시군 협력으로 골목형 상점가 지정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