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품목별 농업 연구회 등록 접수…"농업인 역량 강화"
- 강교현 기자

(장수=뉴스1) 강교현 기자 = 전북 장수군은 '2026년도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 등록 신청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13일까지다.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는 농업인들의 자율적인 학습 모임으로, 품목별 재배 기술 교육과 회원 간 정보 공유를 통해 영농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조직이다.
신청 대상은 장수군에 주소를 두고 동일 작목을 재배하는 농업인 20명 이상으로 구성된 연구회다.
연구회로 등록되면 해당 작목의 재배 기술 향상을 위한 이론·실습 교육과 우수농가 현장 교육 등 연구회가 추진하는 각종 교육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장수군 농업기술센터나 읍·면 농업인상담소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지난해의 경우 사과와 토마토 등 18개 품목에서 41개 연구회(농업인 1395명)가 등록돼 활동했으며, 총 23회의 품목별 기술·현장 교육이 추진됐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품목별 농업 연구회는 농업인 스스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는 핵심 기반"이라며 "연구회 활동을 통해 축적된 기술과 경험이 농업 경쟁력 강화로 이어져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yohyun2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