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 이탈리아 파도바 K-Shop 입점·홍보관 계약 완료
- 김동규 기자

(전북=뉴스1) 김동규 기자 = (사)전북 진안군 친환경홍삼한방산업클러스터사업단(이하 사업단)은 17일 진안홍삼 브랜드의 이탈리아 파도바 K-Shop 입점과 홍보관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 8월 바티칸 수도원 움베르토 나르디 박사의 진안군 방한 이후 진안홍삼 브랜드의 유럽지역 진출에 대한 빠른 대응의 하나로 CiaoASIA 법인 본사가 있는 이탈리아 현지에서 진행됐다.
사업단은 CiaoASIA 현지법인과 이탈리아 파도바 지역에 12월 초 K-Shop 오프라인 매장 입점과 홍보관 설치를 앞두고 있다. 진안홍삼 해외 브랜드 사용에 대한 계약과 제품 공급 계약을 완료했으며 현지 입지 및 세부적인 매장 점검을 마쳤다.
이탈리아는 한류 확산에 따른 K-상품 진출 기회가 높은 국가로 유럽 2위 제조업 강국이자 4대 소비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특히 이탈리아는 65세 이상의 인구 비율이 유럽에서 가장 높아 고령화와 만성질환, 면역력 등에 관심이 많아 K-홍삼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고 있다.
강광배 CiaoASIA 대표(한국체대 교수)는 "대한민국 유일 홍삼 특구인 진안군의 명품 인삼, 홍삼을 소재로 한 제품을 연구하고 유럽 전역까지 진안홍삼 브랜드가 퍼질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정배 사업단장은 "이탈리아를 기점으로 진안홍삼 제품이 유럽으로 많이 수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