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굿잡 일자리박람회 성료…현장 면접으로 29명 취업 성공
- 김기태 기자

(대전=뉴스1) 김기태 기자 = 대전 서구는 갈마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개최된 ‘2025년 하반기 대전 서구 굿잡(JOB) 일자리박람회'를 성황리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관내 우수기업과 양질의 일자리를 소개하기 위하여 개최된 이번 박람회에서는 18개 기업의 현장 면접과 50개 기업의 채용 게시대를 통한 간접 채용이 진행되었으며, 현장 면접을 통해 29명이 취업했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노사발전재단충청지사 △대전고용복지플러스센터 △(사)한국군사랑모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의 기관이 취업, 재취업 교육상담 등 구직자 대상 직업상담을 진행했다.
개그맨 김영철의 취업 특강과 양동욱 베이커리 몽심 이사의 창업 특강 또한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 외에도 취업 전문 상담사 정대웅·김가휘의 1:1 이력서 및 면접 클리닉, 공인노무사의 현장 노무 상담,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취업 및 면접 컨설팅 등도 함께 진행됐다.
서철모 구청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기회가 되고,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만나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구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ressk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