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 퇴임…"김해 발전 위해 언제나 함께"
- 박민석 기자

(김해=뉴스1) 박민석 기자 = 홍태용 경남 김해시장이 민선 8기 임기를 마무리하고 퇴임했다.
시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홍태용 시장 퇴임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시와 시 출자·출연기관 직원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난 4년간 홍 시장의 발자취를 담은 헌정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재임 기념패 전달, 퇴임사, 헌정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민선 8기(2022~2026년) 재임 기간 김해시는 전국체전 등 전국 3대 메가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치르고, 청렴도 1등급 기록, 도시 브랜드 가치 전국 10위권 진입 등의 성과를 냈다.
홍 시장은 퇴임사에서 "꿈이 이뤄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함께해 준 시민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김해의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언제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의사 출신인 홍 시장은 지난 2022년 제8회 지방선거에서 김해시장에 당선돼 4년간 시장직을 수행했다.
그는 지난 3일 치러진 제9회 지방선거에서 12만5568표(46.72%)를 얻어 정영두 더불어민주당 후보(14만 3181표·53.27%)에게 1만 7613표(6.55%p) 차로 패배했다.
pms71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